노원구 '뉴욕의 거장들' 폐막까지 단 한 달…야간·무료 도슨트 특별한 감동 선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08: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 노원아트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이 오는 7월 12일 폐막까지 단 한 달을 남겨두고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12일 노원구에 따르면 국내 최초 뉴욕 추상표현주의 주요 작가들을 한자리에 조명한 이번 전시는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 리 크레이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현대미술 거장 21인의 작품 35점과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노원수>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폐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더 많은 관람객이 작품 감상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오는 28일 토요일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특별한 저녁 산책’이란 야간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기존 투어와 달리 2명의 도슨트가 팀을 이뤄 관람객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더욱 풍부한 감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어는 오후 6시 30분과 7시 30분 두 차례 이뤄지며 관람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야간 도슨트 투어 당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열고 입장권 티켓을 제시한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1회 참여 기회를 준다. 장소는 전시장 내 아트숍 부스 앞이며 곰돌이 인형(폴락이), 곰돌이 키링, 아트 키링 등 인기 굿즈를 비롯해 노트, 목공연필, 사탕 등이 경품으로 준비된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시작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무료 도슨트 스페셜 투어’를 폐막 당일까지 이어간다. 이 투어는 추상표현주의와 팝아트 등 현대미술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와 재미를 돕고 있으며 휴관일인 월요일과 일부 요일을 제외한 대부분 요일에 진행된다. 관람객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뉴욕의 거장들’ 인스타그램에서 상세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그간 깊이 있는 해설과 재미로 호평을 받아온 한이준, 이정한, 홍다형, 유제희 도슨트가 폐막 때까지 투어를 진행한다. 이들은 국립중앙박물관과 예술의전당 등 주요 전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라디오 고정 출연과 저서 활동 등을 통해서도 미술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도슨트 투어를 체험한 한 관람객은 “작품의 가치와 철학을 이해하게 되면서 추상주의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야가 열렸다”며 “특히 잭슨 폴록의 ‘수평적 구조’가 2,000억 원 이상으로 평가된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그보다 작품 속에 숨겨진 가치와 철학을 알게 된 것이 더욱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