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자' 이창섭, 일본 대학 댄스 동아리에서 K팝 아이돌의 '기강 잡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1:28:4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비투비 이창섭이 일본 대학교를 찾아 ‘아이돌력’을 유감없이 드러내며 현지 학생들을 사로잡는다.

 

▲ 비투비 이창섭이 '전과자'를 통해 일본 유학 체험에 나선다. [사진=오오티비]

 

오오티비의 인기 예능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 MC 이창섭이 ‘일본 유학’을 통해 두 번째 해외 대학 진출에 나선다. 작년 11월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채널의 ‘구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홍콩대 한국학과로 유학을 떠났던 데 이어, ‘전과자’의 네 번째 시즌을 맞아 두 번째 해외유학을 떠나는 것. 이창섭은 2일(오늘) 공개되는 ‘전과자’에서 일본 오사카대로 ‘전과’하며 학과 리뷰에 나서는 동시에, 일본 대학 캠퍼스의 주요 활동이라는 ‘동아리 체험’을 통해 한국 대학과는 또 다른 차원의 ‘꿀잼’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에 이창섭이 찾을 해외 대학은 일본 7대 대학 중 하나이자 일본 공대 ‘1티어’로 꼽히는 명문 오사카대학교. 공항에서 시작된 오프닝부터 이창섭은 “아이돌로 활동하면서 일본어를 자연스럽게 독학했다”며 유창한 일본어 실력을 자랑한다. 실제 이창섭은 오사카대 학생들을 즉석에서 섭외해 일본어로 자유롭게 인터뷰를 나누며 내향인의 잠재된 ‘인싸력’을 드러낸다. 특히 비투비를 안다는 일본인 학생을 만나자 “내가 비투비다!”라고 답하며 즉석 팬미팅까지 가지기도. 이렇게 역대급 텐션을 폭발시키던 이창섭은 수업 청강을 앞두고도 “오늘은 내가 (일본어를) 너무 잘 해서 재미가 없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내, 과연 그가 심도 있는 강의 내용까지 외국어로 이해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이창섭은 수업과 학식 체험에 이어, ‘일본 대학교 생활의 하이라이트’라는 동아리 체험까지 나선다. ‘아카펠라 동아리’와 ‘댄스 동아리’에 입성한 이창섭은 캠퍼스의 분위기에 흠뻑 빠진 채 “이게 청춘이구나”라며 흐뭇함을 감추지 못한다고. 동아리 활동에 본격 돌입한 이창섭은 흥에 취한 채 13년차 K팝 아이돌의 보컬과 댄스 실력, 남다른 소울(?)까지 마음껏 뽐내며, 로망 실현보다는 동아리원들을 상대로 이른바 ‘기강 잡기’에 나서는 모습으로 웃음을 줄 전망이다.

 

제작진은 “시즌4를 맞으며 구독자 ‘스낵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전과자’가 두 번째 해외 유학 편을 통해 일본 대학교의 문화와 실제 강의까지 소개하며, 유학을 꿈꾸는 분들께 생생한 정보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학과들을 소개하며 세계관을 넓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의 대표 예능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콘텐츠다. 오오티비의 ‘~하는 자’ 세계관의 포문을 연 첫 번째 시리즈로, 시즌4로 새롭게 돌아온 2024년 1학기에는 아주대학교 약학과 ‘새터’ 현장 및 중앙대 정치국제학과를 흥미롭게 소개한 것은 물론, 이창섭이 직접 무대에 오른 한양대학교 성악과 편이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폭발적인 화제를 낳았다.

 

대학교의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이창섭의 ‘전과자’ 일본 오사카대 특집 편은 2일(오늘)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