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승연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한국 롯데에 이어 일본 롯데 경영권까지 모두 손아귀에 넣게 됐다.
롯데그룹은 일본 롯데홀딩스가 지난 15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신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롯데홀딩스 대표이사는 신격호 총괄회장, 신동빈 회장, 쓰쿠다 다카유키 사장 등 세 명으로 늘어났다.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17일 서울 광화문 KT빌딩에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16번째로 출범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메인센터(KT빌딩)와 인튜베이팅 공간(서울지방우정청) 등 두 곳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서울센터는 지난해에 문을 열어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회복세를 보이던 취업자 증가폭이 다시 줄어들었다.반면 메르스 여파로 일시휴직자는 크게 늘었다.
15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수는 2천620만5천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2만9천명(1.3%)이 늘었다. 올 들어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난 5월(37만9천명)보다 한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올해 직장인들의 평균 여름휴가 일수는 지난해보다 0.4일 늘어난 4.6일이 될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421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 뒤 발표한 결과다. 기업 규모별 휴가일수는 대기업이 4.8일, 중소기업은 4.5일이었다.
여름휴가 일수가 늘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SK㈜와 SK C&C가 합병 절차를 모두 마쳤다. 새로 탄생하게 된 합병 법인은 새로운 사업형 지주회사로서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배구조 개혁을 이룸으로써 주주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SK㈜는 26일 서울 서린동 SK빌딩 대강당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두 회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삼성전자와 애플이 국내에서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워치 시장을 지배하기 위한 한판 대결을 펼친다.
두 라이벌의 싸움은 선발주자인 삼성전자를 뒤이어 애플이 스마트워치 시장 공세를 본격화함으로써 시작됐다. 애플이 내놓은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는 지난 4월 미국 중국 호주 등에서 이미 출시됐고,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코스닥 지수가 7년6개월만에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23일 코스닥 지수는 739.82포인트로 장을 마감했다. 이는 2007년 12월 6일 751.57포인트를 기록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코스피는 이날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200조원을 돌파(201조원)하는 기록도 동시에 세웠다.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확산의 2차 진원지가 된 점과 소속 의사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8일 오후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민관합동 메르스 대책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메르스가 확산돼 죄송하다. 최대한 빨리 사태가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빠르면 올해 안에 인터넷 전문은행 한 두 곳이 예비인가를 받고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과 산업자본의 분리를 위한 규제도 다소 완화해 산업자본의 인터넷 은행 지분 참여를 50%까지 허용할 방침이다. 그러나 대기업 집단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는 18일 금융위원회가 밝힌 '인터넷 전문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이동통신 기본요금제 폐지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장관은 16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그같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우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원가절감에 의한 통신비 인하만 기대할게 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