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성균관대와 채용연계형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 신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6 00:28:40
  • -
  • +
  • 인쇄

삼성전자와 성균관대가 AI 특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채용연계형 계약학과인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를 신설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경기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 설치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왼쪽)과 성균관대 신동렬 총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는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내 학·석사 5년제 통합 과정으로 운영된다.


성균관대는 오는 2024년부터 매년 50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AI·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해 3.5년간(7학기) 학부 수준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은 뒤 1.5년간(3학기) 석사 수준의 심화 교육을 통해 AI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입학한 학생은 졸업 후 삼성전자 입사로 연계되며, 재학 기간 등록금 전액을 산학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AI 인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성균관대와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를 설립하기로 했다"며 "AI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서울을 비롯해 미국 실리콘밸리·뉴욕, 영국 케임브리지, 캐나다 토론토·몬트리올, 러시아 모스크바 등 전 세계 7개 거점 지역에 글로벌 AI센터를 두고 선행 기술을 연구 중이다.

또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통해 국내 신진 연구자들의 AI 연구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균관대 지능형소프트웨어 계약학과 설립을 포함해 AI, 차세대 통신, 반도체 분야에서 국내 7개 대학과 협력해 총 10개의 계약학과·연합전공을 지원한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 유망 분야로 산학협력을 확대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