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용평가 솔루션 기업 ‘코넥시오에이치’에 첫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30 00:52:31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첫 투자처로 신용평가 솔루션 기업 ‘코넥시오에이치’를 낙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300억 원 규모의 ‘스마일게이트핀테크1호투자조합’을 결성한 지 한 달 만이다. 

 

▲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CI


2020년 3월 설립된 코넥시오에이치는 전자상거래 소상공인의 비금융적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신용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기관의 중금리 금융 상품과 연계해주는 대안 신용평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넥시오에이치가 개발한 데이터 가공 및 AI 기술은 사업자의 재무적 정보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활동 데이터를 통해 가치를 산출해 내는 것이 핵심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경호 코넥시오에이치 대표는 네이버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등을 역임하며 금융보안과 머신러닝 분야에서 자문·연구 활동을 수년간 수행한 권위자다.

지난해에는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금융발굴 시범사업 ‘D-테스트베드’에서 최우수상인 위원장상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주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공급사업을 시작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남훈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수석팀장은 "전통 금융서비스를 혁신하는 새로운 기술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금융 혜택을 누리게 돕는다고 판단해 핀테크펀드로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