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과 우리 김치 문화 알리는 CJ제일제당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7 07:47:52
  • -
  • +
  • 인쇄
푸드아트 영상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알리기 등

CJ제일제당이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문화재청과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우리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김치 담는 과정의 푸드아트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

김치 종주국의 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의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로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는 자평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쿠킹 클래스로 소비자와 소통도 이어간다.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에선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따라하기 쉬운 이색 김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선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선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하며, 방송 당일 참여자에게도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오는 11월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소비자 초청 김장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문화재청과 뜻을 모았다”며 “좋은 원재료와 정성으로 담근 비비고 김치와 무형문화재인 한국 김장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친환경 국제인증 'ISCC PLUS'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대전공장이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획득했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SCC PLUS’는 바이오 기반 및

2

아워홈, 고객사 초청 포럼서 식문화 트렌드 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지난 18일 마곡 본사에서 주요 F&B 고객사 40여 곳을 대상으로 '2026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3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연말 선물 키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