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농구 '강백호'로 유명한 건대 최승빈, 건국우유 바이럴 영상 인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8:08:38
  • -
  • +
  • 인쇄
건국유업, 건국대 농구부와 함께 '사랑의 3점슛 기부 캠페인'도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만화 ‘슬램덩크’의 빨강머리 강백호와 닮은 대학농구 스타 건국대 최승빈 선수가 모델로 출연한 건국우유 바이럴 영상 2편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건국유업·건국햄이 슬램덩크 만화를 모티브로 제작한 이 바이럴 영상은 제1편에서는 ‘왼손은 거들뿐’이라는 슬램덩크 명대사를 활용한 최승빈 선수의 3점 슛과 건국우유를 던지는 장면을 오버랩하여 재미있게 표현했다. 제2편에서는 ‘농구 좋아하세요?’ 명대사를 패러디한 첫사랑 에피소드를 통해 최승빈 선수가 건국우유를 처음 마시게 된 계기를 보여준다.  

 

▲대학농구 '강백호'로 유명한 건대 최승빈, 건국우유 바이럴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건국유업]  

두 영상 모두 슬램덩크 강백호를 빼다 박은 외모에 뛰어난 실력까지 갖춰 농구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건국대 농구부 최승빈 선수가 직접 출연했으며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체육관과 교정에서 촬영됐다.

영상은 건국유업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 되었으며, 건국유업은 영상 제작을 기념하여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유튜브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건국유업 관계자는 “슬램덩크 강백호의 닮은 외모에 높은 경기력으로 대학농구 인기몰이의 주역으로 등극한 최승빈 선수가 빠듯한 시합 일정, 각종 인터뷰 요청 등 바쁜 스케줄에도 선뜻 모델로 나서 참으로 고마운 마음”이라며 “매 경기 최선을 다하며 집중력을 발휘하는 최승빈 선수의 활약처럼 건국우유도 고객 건강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우유 시장의 활력을 되찾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농구부는 2023 KUSF 대학농구 U-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있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해당 리그에서 건국유업과 함께 3점 슛 1개당 건국우유 10개(1000ml)를 적립해 기부하는 '사랑의 3점 슛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최종 적립된 3점 슛을 바탕으로 연말 충북 장애인종합복지관에 건국우유를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