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8:41:2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상이 오는 20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를 모집한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으로 2024년 11월 기준 전국 19개 팀에서 총 219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2013년 1월 창단 이후 누적 참여 인원은 2023년 기준 총 1만 3934명, 총 봉사활동 시간은 무려 5만 5552시간에 달한다.

 

▲ <사진=청정원>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전개하고 있는 주요 활동으로는 월 1회 진행하는 요리 및 식사 지원 봉사활동,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남성어르신 자립지원 요리교실 등이 있다. 또,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대상그룹 사랑나눔 바자회’ 내 주부먹거리장터 등 대상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활발한 봉사활동과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지자체로부터 표창을 받는 등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는 19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12월 27일 발표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선정되면 참여한 모든 봉사활동을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시스템(VMS)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 앞치마, 두건, 조끼 등 봉사활동을 위한 유니폼을 제공받고,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지난 12년간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이웃,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몸소 실천해 왔다”며 “대상㈜ 임직원과 한마음으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