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로드사이클 동호회 ROSA와 ‘코타키나발루 라이딩 투어’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08:48: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국내 대표 로드사이클 동호회인 ROSA Cycling Club과 협업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라이딩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올해 첫 해외 라이딩 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말레이시아 사바주 코타키나발루 일대에서 진행됐다. 키나발루산 인근 해발 약 1,800m 고지를 오르내리는 고난도 코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오프 시즌 전지훈련형 라이딩 투어’로, 체력 강화와 고도 적응을 동시에 고려했다.

 

▲ [사진=모두투어]

 

이번 상품은 휴양지 이미지가 강했던 코타키나발루를 본격적인 라이딩 목적지로 확장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단순 관광 코스를 벗어나 고도, 노면 상태, 기후 조건 등을 반영한 전문 라이딩 코스를 적용해 전지훈련형·고난도 라이딩 투어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현지 라이더들과의 동반 라이딩도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였다. 참가자들은 현지 라이더들과 코스 정보를 공유하고 라이딩 문화를 교류하며 실제 주행 환경을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했다.

 

말레이시아 관광청의 협조로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 2026’을 앞두고 현지 자연환경을 사이클 투어링 콘텐츠로 구현한 점도 눈에 띈다. 투어가 진행된 사바주는 세계자연유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 등 세 가지 유네스코 지정을 동시에 보유한 ‘유네스코 트리플 크라운’ 지역으로, 장거리·고난도 라이딩과 전지훈련형 사이클 투어링에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운영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모두투어는 전 일정 현지 전문 가이드 동행, 전용 환승 차량과 서포트카 운영, 호텔 조식, 현지 협업 만찬 등으로 구성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호텔과 공항 간 자전거 이동 시 라운델 박스를 활용해 전용 트럭으로 별도 운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고가 장비 손상에 대한 우려를 줄였다.

 

모두투어는 이번 투어를 통해 전지훈련형 라이딩 상품에 대한 시장 반응과 운영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향후 관광과 익스트림 스포츠 요소를 결합한 테마형 라이딩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5월에는 오사카 팬스타 미라클호 크루즈를 연계한 라이딩 상품을, 8월에는 동유럽·발칸 지역을 아우르는 중장거리 라이딩 원정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코타키나발루 라이딩 투어는 말레이시아 관광청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콘텐츠를 정교하게 반영하며 상품 완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ROSA를 비롯한 취향 기반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딩·스포츠 테마 여행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가 사고·결제까지"…LG CNS, 한국은행과 '미래 결제' 실험 성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한국은행과 함께 인공지능(AI)이 상품 탐색, 구매 결정, 결제까지 수행하는 ‘에이전틱 AI 기반 디지털화폐 자동결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실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한국은행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 한강’의 일환이다. 예금 토큰(은행 예금을 디지털화한 토큰 형태의 화폐)이 유통되는 디지털화폐

2

센티미터로 생명 지킨다…LG유플러스, 항만에 RTK·AI 결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부산신항 5부두 항만 작업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초정밀측위(RTK, Real-Time Kinematic) 기반 인공지능(AI) 안전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부산신항 5부두를 운영하는 비앤씨티(BNCT), 해운·항만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과 함께 구축하는 AI 안전관제시스템은 초정밀측

3

넥슨네트웍스, 게임 QA 인턴 모집…정규직 문 '활짝'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네트웍스는 2026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서비스 및 QA 부문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으로,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이번 인턴 모집은 게임QA 직군에서 진행되며, 적합한 역량을 가진 사람은 나이, 전공,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