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08:49: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이하 WBDGCP)’와 손잡고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음료, 푸드, MD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27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놀라움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해 첫 프로모션의 슬로건을 ‘NEW YEAR, MAGICAL WONDERS’로 정하고 친근한 해리포터의 콘텐츠로 매장을 가득 채운다.

 

▲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번 해리포터 IP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해리포터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알려진 ‘트리클 타르트’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달콤한 바닐라와 카라멜 맛을 느낄 수 있다. 호그와트 테마로 만들어진 4종의 초콜릿 사인판 중 하나가 토핑으로 올라간다.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는 호그와트 슬리데린 기숙사의 마스코트인 ‘초록 뱀’을 형상화한 음료다. 노란 빛깔의 그린 티에 티백을 넣으면 티백에서 초록 빛깔이 우러나와 마치 뱀이 움직이는 듯한 그라데이션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푸드로는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손수 만들어 선물했던 상징적인 핑크색 케이크를 재현한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꾸덕한 질감의 브라운 파운트 시트 사이에 딸기잼과 크림치즈를 발라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케이크 위에는 영화 속에서 나온 모습처럼 삐뚤빼뚤한 글씨를 새겼다. 

 

또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 선보이는 ‘9¾ 승강장 케이크’는 네 가지 색상의 케이크 시트 사이에 딸기 요거트 크림, 화이트 요거트 크림, 딸기 잼 세 종류의 크림을 발라 이를 표현했다. 버터 풍미 가득한 쿠키 4개가 하나의 케이스에 담긴 ‘해리포터 쿠키바’도 협업 푸드 상품으로 선보인다. 

 

MD 역시 해리포터IP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뜨거운 물을 따르면 기숙사 이미지로 변하는 ‘해리포터 시온 머그 355ml’를 비롯해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후플푸프, 레번클로 기숙사의 이미지를 담은 엘마 텀블러 시리즈, 슬리데린 기숙사 옷을 입은 베어리스타 인형, 마법 지팡이를 연상시키는 머들러 등을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해리포터 협업을 기념해 1월 1일부터 1월 7일까지 일주일간 컬래버레이션 음료, 푸드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컬래버레이션 음료, 푸드, MD 구매 시 9¾ 승강장과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를 모티브로 만든 리유저블백 2종을 3천 원에 판매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뱀의 해인 2025년을 맞아 아기 뱀의 순수한 꿈과 새해의 설렘을 담은 ‘드리밍 스네이크 골드 머그 355ml’, ‘베이비 스네이크 머그 355ml’, ‘SS 드리밍 켄처 텀블러 887ml’, ‘SS 드리밍 콩코드 텀블러 591ml’ 등 드리밍 스네이크 MD 4종도 소개한다. 해리포터 협업 상품을 포함한 신년 MD 상품은 1월 1일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되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2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밤 식빵으로 잘 알려진 ‘르빵’과 협업한 ‘르빵 밤 식빵’을 소개한다. 임태언 파티시에와 함께 기획한 미니 사이즈의 식빵으로 국내산 통밤과 바삭한 크럼블 토핑의 식감이 특징이다. 쫄깃한 사각 감자 치아바타 빵 사이에 춘천식 닭갈비 스타일로 만든 치킨과 치즈, 고구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로스티드 치킨 & 치즈 샌드위치’도 선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