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7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08:55: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으며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새 단장한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고, 한자 부분인 청(淸) 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담아냈다.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해 맑고 깨끗한 청하의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 '청하'  7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청하는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깔끔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았은 청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됐다. 또한 음주문화 변화에 따라 저도주 애호가의 니즈를 반영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2022년 5월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4300만 병을 돌파하며 다양한 음용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리뉴얼 패키지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라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도주 소주가 지배하던 주류시장에 냉청주라는 카테고리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출시된 청하는 2011년 ‘청하 드라이’를 시작으로 2022년 ‘별빛 청하 스파클링’, 2023년 ‘로제 청하 스파클링’ 등을 출시하며 브랜드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보문호 뷰 ‘웰니스 스파’ 주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소노인터내셔널이 13개월간의 전면 리뉴얼을 거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를 26일 공식 오픈했다. 2006년 개관한 ‘소노벨 경주’를 전면 재단장해 프리미엄 티어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최신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공간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소노캄 경주는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내 지하 2층~

2

식자재 물류와 데이터 솔루션이 하나로... 스마트푸드네트웍스, 프랜차이즈 본부를 위한 올인원 운영 솔루션 ‘외식UP HQ’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외식업 식자재 커머스 및 테크 스타트업 스마트푸드네트웍스가 프랜차이즈 본부를 위한 올인원 운영 솔루션 ‘외식UP HQ’를 공식 출시했다. 기존 식자재 유통 서비스 <외식UP>을 한 단계 확장해, 매출·발주·리뷰·소통 등 프랜차이즈 본부 운영 핵심 업무를 한 번에 관리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외식UP HQ’는 POS·배달

3

앰배서더 서울 풀만, ‘샤인 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 출시…가을 한정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이 가을 제철 과일인 샤인 머스캣을 활용한 ‘샤인 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를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정 운영한다.26일 호텔 측에 따르면, 해당 티 세트는 호텔 1층 ‘더 라운지 앤 바(The Lounge & Ba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단 트레이 구성으로 고당도 샤인 머스캣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