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 6개월 배타적 사용권 취득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28 09:12:39
  • -
  • +
  • 인쇄
신규 위험률 4종과 서비스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 인정
모든 후천적 장애 보장으로 인기

삼성생명이 출시한 생활보장보험 상품이 신규 위험률 4종과 서비스에 대해 독창성과 유성을 인정받아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삼성증권은 올해 2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며 상품개발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생명은 지난 9월 출시한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가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가 기존 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신규 위험에 대한 요율을 개발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 삼성생명이 지난 9월 출시한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가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이 상품에서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된 신규 위험률 4종은 무배당예정골다공증질환 발생률, 무배당 예정특정관절병척추염 발생률, 무배당 예정 특정 전신결합조직장애 발생률, 무배당 예정 질병 및 재해 급여 격리실 입원적용률이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피보험자 진단, 예방 및 재발방지 프로그램을 연계해 근골격계 상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도 고객 편익을 제공한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았다.

'생활보장보험'은 생보업계 최초로 장애등급과 관계없이 모든 후천적 장애를 보장한다. 가입 후 장애가 발생해 장애인으로 등록을 완료할 경우 진단자금을 보장한다. (최초 1회한)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한 모든 장애에 해당되며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등 총 15종이다.

삼성생명은 작년 생보업계 최다인 2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으며, 올해도 지난 3월 '올인원뇌심보장보험'과 이번 '생활보장보험 탄탄하게'의 배타적 사용권 획득으로 2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삼성생명 상품팀 송상진 상무는 “이번 배타적 사용권 획득으로 우수한 상품개발력을 다시 인정받게 됐다”여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세계에서 모인 현대자동차 정비사들이 실력을 겨룬다. 현대차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동안 천안 글로벌러닝센터(GLC)에서 제15회 월드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199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월드스킬올림픽은 격년으로 열리며 전세계 현대차 정비사들이 실력을 겨루고 기술정보를 교류하는 대회

2

롯데칠성음료, 차 형태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2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차 형태의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2종을 출시한다. 2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다양한 맛과 형태의 숙취 해소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숙취 해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수한 헛개 맛과 상큼한 감귤 맛의 깨수깡을 개발했다.

3

"가을 멋쟁이 되어볼까" 쿠팡, '맨투맨·후디 페어'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오는 11월 2일까지 가을·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을 할인하는 '맨투맨&후디 페어'를 개최한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일교차가 커지고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을 살린 캐주얼 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게스·커버낫·세터·널디·말본 등 인기 브랜드 40여 개가 참여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