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가볍게 만나는 컵누들 참깨라면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09:18:1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자사 용기면 및 컵면 매출 1위 제품인 참깨라면을 컵누들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참깨라면은 1994년 11월 봉지면으로 출시된 이래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이 제품은 컵라면, 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 <사진=오뚜기>

 

새로 출시된 컵누들 참깨라면은 칼로리는 140Kcal로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일반 라면 칼로리가 400~500Kcal인 점을 감안하면 적은 칼로리로 참깨라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참깨라면 특유의 계란블럭과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합쳐진 참기름 유성스프를 동일하게 적용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였다.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제품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를, 녹두 대신 전분을 활용한 당면을 사용했다.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비자들이 참깨라면과 컵누들 등의 컵라면 제품을 색다른 레시피로 즐겨먹는다는 점에서 착안, 전자레인지 겸용 용기를 사용했으며, QR코드를 삽입해 다양한 추천 조리법을 제공한다. 삼각형 홈 모양으로 전자레인지 응용 조리 물선이 적용되어, 달걀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완벽한 달걀찜을 즐길 수 있을 정도다.

 

이번 제품은 12월 9일 2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인 신상잇쇼를 통해 판매된다. 추후에는 쿠팡, 컬리,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확장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자사 2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컵누들 참깨라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해당 제품은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활용한 이색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발표, 윤병태 나주시장 영예의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윤병태 나주시장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2

‘야구여왕’ 유도 레전드 김성연,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서 갑분 ‘투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유도 레전드’ 김성연이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에서 갑분 ‘투수’로 등판한다. 2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5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2024년 창단 첫해 전국대회 2회 우승을 거머쥔 강호 ‘버스터즈’와 두 번째 정식 경기를 치르며 고전

3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