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개최...총 상금 5만 달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19 10:04:0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공동대표 김형석, 강기현)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E7WC)(이하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의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은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내달 18일 예선을 거쳐 2차례의 본선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망의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파이널 경기는 5월 30일에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이번 대회는 ‘한국’, ‘유럽’, ‘아시아’, ‘글로벌’ 등 4개 권역에서 참가자 모집 및 예선이 진행된다. 각 권역별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대표 선수들이 본선 및 파이널 무대에서 만나 에픽세븐 PVP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총 상금 5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자는 3만 달러의 상금과 우승 트로피, 우승자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테두리’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 ‘테두리’는 게임 내 프로필을 장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준우승자도 1만 달러의 상금과 테두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8위까지 상금과 테두리가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형식으로 치러진다. 각 선수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영웅들의 조합과 파티 구성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방의 위협적인 영웅을 시합에서 쓸 수 없도록 ‘밴(BAN)’하는 단계에서부터 경기 내내 치열한 전략과 두뇌의 싸움을 감상할 수 있다.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경기 온라인 대전으로 치러지며, 내달 25일 진행되는 본선 무대부터 파이널까지 글로벌 행사인 <에픽 페스티벌 2021>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등 3개 국어로 모든 경기를 유투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본선 기간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승부 예측’을 비롯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을 전세계 모든 에픽세븐 이용자들을 위한 글로벌 축제로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대회가 전세계 에픽세븐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하나의 큰 축제이자 코로나로 인한 우울함을 잊어버릴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쾌적하고 즐거운 대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