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인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진행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0:04:46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유형과 최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처법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보이스피싱이 실제로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피해를 최소화하는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첫 번째 특강은 지난달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두 번째 특강은 이달 10일 강남구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각 지역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1인 가구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안전한 통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익시오(ixi-O)'에 탑재된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 통신망에서 불법 스팸 메시지 발송을 줄이는 '익시 스팸필터'를 가동하는 등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CISO/CPO, 전무)는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는 점차 수법이 진화하고 피해 규모도 커지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 교육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1인 가구 고객들이 피해를 미리 방지하고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104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JUNTV' 콘텐츠 커머스 진출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구독자 104만 명을 보유한 건강 레시피 전문 유튜브 채널 ‘JUNTV(준티비)’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연동을 지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JUNTV의 자사몰 구축과 ‘유튜브 쇼핑’ 기능 연계를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직거래 모델 구현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2

페르노리카 코리아, 미쉐린 3스타 '밍글스'서 셰프·바텐더 장인정신 조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공식 위스키 파트너 아벨라워(Aberlour)의 셰프와 바텐더의 장인정신을 조명한 설 맞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로 다른 미식 영역에서 정점을 찍은 셰프와 바텐더를 한자리에 모은 이례적인 프로젝트다. 더블 캐스크 숙성에서 영감을 받아, 각

3

진에어, 창립 18주년 맞아 ‘통합 LCC’ 도약 다짐…“아시아 최고 저비용항공사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진에어는 22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열고 회사의 성장 과정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이 참석해 무사고 비행안전 및 모범 직원 표창, 장기근속 시상, 대표이사 기념사, 케이크 커팅 등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