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환원에 진심" 에코마케팅, 2년 연속 총주주환원율 90% 육박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0: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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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배당성향 및 총주주환원율 추이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2025년 8월 20일 –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대표 김철웅)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본사 당기순이익 대비 주주환원율이 2년 연속 90%에 달할 전망이라고 20일 밝혔다.


에코마케팅은 이달 11일 50억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공시한데 이어, 18일엔 주당 620원의 분기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자사주 소각일은 오는 25일이며, 분기배당 기준일은 9월 30일이다. 이로써 올해 확정된 총 배당금 192억원과 자사주 매입 및 소각액 50억원을 합치면 주주에게 돌아가는 총주주환원액은 모두 242억원에 달한다.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반기 누적 실적을 토대로 올해 본사 당기순이익을 269억원 수준으로 단순 계산하면, 총주주환원율은 2년 연속 90%를 상회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에코마케팅(본사)의 당기순이익은 260억원이었고, 배당액(157억원)과 자사주 매입 및 소각액(82억원)을 합친 주주환급액은 239억원으로 총주주환원율은 92%였다.


에코마케팅은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이란 평가도 받고 있다. 지난해 배당성향은 60.6%였고, 올해는 71%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배당 성향이 40% 이상인 기업은 ‘고배당’ 기업으로 불린다. 최근 5년 평균 배당 성향은 약 52%(5개년 배당총액 합계/ 총 당기순이익 합계)에 달한다. 같은 기간 총주주환원율(5개년 배당총액+자사주 매입·소각액/총 당기순이익 합계)은 79%다.


특히 지난 3월 실시한 결산배당에 이어 이번 분기배당 역시 ‘감액배당(비과세)’으로 집행한다. 감액배당은 자본준비금을 재원으로 하는 배당으로, 일반배당과 달리 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아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세제 혜택을 제공한다. ​


회사 관계자는 “당기순이익의 절반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기본 원칙을 넘어 더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 성장을 통해 이익을 키우는 동시에, 그 성과를 주주와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다르와 같은 비즈니스부스팅 우수 케이스를 지속 발굴하기 위해 신규 사업 투자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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