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봄 맞이 '쇼핑 수요'겨냥...다양한 맞춤 기획전 선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16 10:09:16
  • -
  • +
  • 인쇄
새학기·결혼·이사철 맞이
'봄 시즌 쇼핑 대전'기획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최근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봄 날씨가 본격화 된 가운데, 새 학기와 결혼·이사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새 학기, 봄 철 수요 겨냥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연합뉴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이마트 등 중 대형마트 중심으로 동절기 상품과 봄을 대비한 간절기 아이템을 함께 준비해 기온 변화에 맞춘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23일까지 롯데웨딩페어를 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다. 명품부터 리빙까지 모두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금액의 최대 두 배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같은 기간 70여개의 가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홈스타일링 페어'도 있다. 롯데월드몰 잠실점에선 오는 17일까지 레고코리아와 협업한 '레고 보태니컬' 팝업 행사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강남점 1층 더스테이지에서 '샤넬 2025 봄-여름 메이크업 컬렉션' 메가 포디움 이벤트를 한다. 대표 상품으로 쥬 드 뤼미에르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팔레트인 '쥬드 뤼미에르', '뉴 루쥬 코코 밤 샤인', 'N°1 드 샤넬 레드 까멜리아 세럼'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캐나다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알도'(ALDO)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하고 인기 품목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현대 서울에선 해리포터 연관 상품을 판매하는 '위자드몰' 팝업스토어가, 판교점에선 프랑스 디자인 가구 브랜드 '드로터스' 팝업스토어가 각각 열린다.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고래잇 서프라이즈 세일' 행사를 하고 '고래잇템' 2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황제 광어회, 대왕 닭고기꼬치, 한우 등심, 천혜향, 딸기, 와규, 라면 등이 있다. 먹거리와 생필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응(%) 가격' 행사에선 80여종의 신선·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원플러스원(1+1) 또는 50%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결혼·이사 철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쿠쿠전자, 테팔 등 30여개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여러 개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70만원 상당의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세트구매 혜택관' 행사 상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엘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다음달 4일까지는 행사카드로 LG전자의 서로 다른 2개 이상의 품목을 구매하면 그 수에 따라 최대 4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준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까지 '봄맞이 신선 페스타'를 하고 축산물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엘포인트를 대상으로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고 하림 닭다리살·닭가슴살은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준다. 15∼16일 이틀간은 제주 흑돼지 삼겹살·목살을 염가에 판다. 이밖에 제철 수산물과 농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7일까지 7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메가 클럽위크' 행사를 열어 반찬류와 밀키트, 육류, 주류, 유아식, 완구, 패션 등의 품목을 특가에 판매한다.

쿠팡은 오는 23일까지 '광주 푸드클럽 우수 밀키트' 기획전을 연다.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의 명담 평양 비빔냉면, 명담 한우 나주곰탕 등의 밀키트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형제송정떡갈비의 수제 떡갈비, 남구 진월동 대표 맛집인 시골향의 추어탕 밀키트, 빛고을 김치와 잔칫집 잡채 등 현지 유명 맛집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G마켓(지마켓)은 오는 18일까지 '24시간 타임특가' 기획전을 하고 쟁여둘 수 있는 식료품·생활용품과 시즌 마감 패션 상품, 화장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새 학기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봄·여름철 유아·아동복과 책가방, 신발주머니 등을 한자리에 모은 '키즈페스타 신학기위크'를 한다. MLB, 뉴발란스 키즈 등 인기 브랜드를 단독 할인가에 선보이고 최대 10% 카드 할인 혜택도 준다. 오는 16일까지는 '브랜드 패션 페스타'가 있다. 의류, 가방, 신발, 속옷 등의 가을·겨울 시즌 마감 상품과 봄 신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열어 초콜릿, 향수, 화장품 등 500여종의 상품을 최대 43% 할인한다. 대표 상품은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아이디얼포맨 퍼펙트 올인원 토트넘 홋스퍼 에디션', '밀카 버블리 초콜릿', '메디온 락토리메디 레이디스 Y케어 퍼퓸 미스트', '센녹 퍼퓸',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메모리' 등이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온라인몰에서 MD(상품기획자) 기획전을 하고 샴페인, 향수, 장신구(주얼리), 초콜릿 등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은 다음달 16일까지 주말과 공휴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 팝업스토어를 열어 엠앤엠즈와 스니커즈, 트윅스, 몰티져스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엠앤엠즈 컬러 풍선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동전 지갑, 열쇠고리, 미니 수트케이스 등 선물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