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공개…‘S펜‧5G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8 10:12:11
  • -
  • +
  • 인쇄
‘갤럭시 북2 프로 360’, ‘갤럭시 북2 프로’

삼성전자가 28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열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360'과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2종이다.
 

▲ 갤럭시 북2 프로 360 13형 [삼성전자 제공]

 

김학상 삼성전자 MX사업부 NC 개발팀장(부사장)은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고 PC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 일반 소비자 대상 노트북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하며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갖췄다.

데이비드 웨스턴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OS 보안 담당은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서로 다른 운영 체제 간의 장벽을 없애고, 최고의 마이크로소프트 앱과 서비스를 갤럭시 생태계에 접목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5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 6E를 지원해 사용자가 있는 곳 어디든 사무실이나 컨퍼런스룸으로 바꿔주고 더욱 효율적으로 동영상 등을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 갤럭시북2 프로 360 13형 실버, 버건디, 그라파이트 컬러 [삼성전자 제공]

 

이번 제품에는 그라파이트‧버건디 등 새로운 색상이 적용됐고 외장 그래픽 카드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11mm대로 얇은 두께를 갖췄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가 적용됐다.

인텔과 삼성전자의 협업은 이번 제품에도 이어져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짐 존슨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그룹 전무는 "오랜 파트너인 삼성전자와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최대 87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는 1080p FHD 카메라와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양방향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도 지원한다. 최대 5W 출력의 스마트 앰프와 AKG,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기술도 탑재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모델로 전세계 시장에 4월에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3월 18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28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이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