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英 소비자 매체 선정 ‘상냉장‧하냉동 제품’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2 09:39:22
  • -
  • +
  • 인쇄
‘양문형’, ‘1도어 냉장고’, ‘1도어 냉동고’ 모두 1위

삼성전자가 최근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가 발표한 ‘상냉장·하냉동(BMF)’ 냉장고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 냉장고는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상냉장‧하냉동 부문 외에도 양문형과 1도어 냉장고, 1도어 냉동고 등 4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추천 제품(Best Buys)’에도 선정됐다.
 

▲ 4개 부문에서 각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 냉장고 6개 모델 [삼성전자 제공]

 

위치는 영국에서 1957년 창간된 공신력 있는 소비자 매체다.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테스트한 후 ‘추천 제품’과 ‘비추천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위치의 이번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평가는 총 28개 브랜드의 160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기서 삼성전자의 3개 모델이 총점 90점으로 공동 1위에 올랐고, 추천 제품과 ‘에코 바이(Eco Buys)’에 선정됐다. 

 

에코 바이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신뢰성이 입증된 제품만을 선정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제품들은 지난해 5월 유럽 시장에 처음 판매되기 시작했다. 냉각‧냉동 속도, 온도 안정성, 정확한 온도 등 기본 성능과 에너지·소음 등 6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위치는 “외부 온도의 변동이 심한 경우에도 냉장고 내부 상하 칸 모두 음식을 보관하기 위한 최고의 상태로 유지됐다”며 “평가 모델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고 운영 비용도 저렴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공동 1위에 오른 3개 모델을 포함해 총 6개 제품이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무형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영국에서 삼성 냉장고가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제품 성능은 물론 에너지 소비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잇츠한불 ‘체이싱래빗’, 크리에이터 플리즈와 함께한 커버쿠션 런칭 마켓 ‘완판’ 기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잇츠한불의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CHASIN’ RABBITS)이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을 공동개발한 플리즈와 함께 에이블리에서 진행한 단독 마켓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일 출시한 체이싱래빗 올어바웃 글로우 커버쿠션은 14일까지 에이블리에서 단독 마켓을 진행했다. 특히 에이블리 라이브를 통해

2

엔씨소프트, ‘호연' 2월 서비스 종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수집형 RPG ‘호연’을 오는 2026년 2월 19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8월 28일 출시 후 약 1년 4개월 만의 조치다. 엔씨는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종료 계획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또 금일부터 상점 내 유료 상품 판매가 중단되며, 공식

3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두 토끼 잡는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오일뱅크는 대산공장의 핵심 설비의 노후화를 선제적으로 관리해 장기적인 설비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안티에이징'(노후화 방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오는 2035년까지 10년간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대산공장은 국내 정유 공장 가운데 비교적 최근에 완공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