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수수료 무료' 한 달 만에 예탁자산 1조원 증가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0:23:3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의 예탁자산이 약 4주 만에 1조원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Super365는 메리츠증권을 대표하는 투자 계좌로, 2026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 주식과 달러 환전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유관기관 수수료를 포함한 제비용까지 모두 회사가 부담하는 '완전 제로' 혜택이다.

 

▲[사진=메리츠증권]

 

Super365의 예탁자산은 파격적인 수수료 혜택이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입소문 나며 급격히 증가했다.

 

이벤트가 시작된 지난달 18일 기준 9300억원이었던 Super365의 예탁자산 규모는 1개월이 채 안된 25일 만에 1조원이 넘게 유입되며 단기간 2조원을 돌파했다.

 

유입된 자산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해외주식이 50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Super365는 달러 환전과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 모두 완전 무료라는 점이 투자자에게 타사와 차별화된 매력으로 부각됐을 것이라고 메리츠증권 측은 자평했다.

 

최근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라 투자금을 잠시 보관하는 '파킹통장'의 기능도 주목받고 있다.

 

Super365는 수수료 ‘완전 무료’ 혜택과 더불어 투자를 쉬고 있는 예수금에도 매일 이자수익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투자 수익과 별도로 RP 자동매매 기능을 통해 예수금에 원화 연 2.65%, 달러 연 3.75%의 일복리 RP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시작 이후 신규 계좌 수도 급증했다. 지난달 18일부터 전날까지 신규로 개설된 계좌 수는 약 3만5000여개로 일평균 1400여개의 계좌가 개설되고 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강력한 혜택을 두루 갖춘 Super365이 입소문 나며 신규 계좌 개설이 급증하고 있다"며 "기존·신규고객 차별없이 국내·미국 주식을 완전 무료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업계 유일한 계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2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3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