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세븐일레븐과 상생금융·신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4 10:31:54
  • -
  • +
  • 인쇄
기존 편의점 경영주 포함 예비 경영주까지 상생대출 대상 확대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공급망금융 상품 등 신사업 모델 발굴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우리은행은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상생금융 및 신사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금융 지원과 디지털 융복합 제휴를 가속화하기로 했다.
 

▲ 지난 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븐일레븐’의 기존 경영주에게 낮은 금리로 제공했던 상생대출을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경영주까지 대상을 확대해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상생대출은 지난 2018년 세븐일레븐이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약 10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해 가맹 경영주에게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또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노하우와 세븐일레븐의 광범위한 유통데이터를 결합한 맞춤형 공급망금융 상품개발을 본격화하기로 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전개 등 신사업분야에서도 동반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가맹 경영주들에게 상생대출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금융과 유통의 디지털 융복합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림에이지, 인더섬 with BTS ‘카드 컬렉션’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콘텐츠 ‘카드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너마이트 디스코’ 테마로, 뮤비 속 ‘정국’의 도넛 장면과 도넛

2

크래프톤, 3Q 매출 8706억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올 3분기에 연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매출 8706억원, 영업이익 348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13억원과 242억원을 기록해 21%와 7.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40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3

신한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전국 20개 지회와 약 1만여개 회원사를 보유한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다. 1999년 설립 이후 여성창업 지원, 판로 확대, 여성경제인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