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 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1 10:42:02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1일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배달의민족 서비스 현황과 비전, 우아한형제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 우아한형제들 제공


특히 지역 외식업체들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제주의 한 연어 전문점의 경우에는 배민으로부터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월 매출이 전보다 183% 늘었다.

부산 지역의 한 식당도 컨설팅 이후 밀키트 메뉴를 개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체 교육 프로그램인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총 14만 명의 자영업자들을 지원했고, 결식 우려 아동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을 통해 4만 3000끼니를 제공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 라이더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