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 부부와 수해 복구 성금 4억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5 17:44:45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재 의연금 3억 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김봉진 우아DH아시아 의장도 배우자 설보미 씨와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 우아한형제들 CI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3월부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의 보험료를 지원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풍수해보험 가입을 통해 이번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이 보상받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풍수해보험은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 대부분을 부담하고 나머지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아한형제들은 내달부터 지원 대상을 지자체별에서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기록적인 집중 호우로 실의에 빠진 피해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성금을 기부했다"며 "재난 취약계층과 피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