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ELS 천만원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0:44:2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처음 사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ELS에 1000만원 이상 투자하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 골자다. 이때 발생하는 기타소득 제세공과금 22%(지방세 포함)도 키움증권이 모두 부담한다.

 

▲[자료=키움증권]

 

키움증권에서 ELS를 매수한 적 없는 신규 고객이 모두 대상이고, 이벤트 기간은 2025년 2월 27일까지다.

 

키움증권은 매주 20개 이상의 ELS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기초자산에 따라 코스피200지수나 S&P500지수 등을 담는 지수형 ELS와 테슬라, 엔비디아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개별 종목을 담는 종목형 ELS가 있다. 만기도 1년 6개월부터 3년까지 다양하고, 월 지급식이나 달러 청약 상품 등도 있다.

 

키움증권이 판매하는 ELS는 모두 고난도 금융투자상품으로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숙려제도가 적용된다. 일반 투자자는 청약 후 2거래일 이후 가입의사를 확정하는 구조다.

 

키움증권은 저위험 상품인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도 판매한다. 다만 ELB는 이번 이벤트 대상에서 빠져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