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더후·프레시안 차별화된 디자인 인정받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08 10:48:07
  • -
  • +
  • 인쇄
미국·일본 등 세계 주요 어워드서 잇따른 수상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LG생활건강의 뷰티 제품들이 주요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탁월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 주관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인간성·정직함·혁신성·미학·윤리를 평가해 ‘G-마크’를 부여한다.
 

▲LG생활건강의 뷰티 제품들이 주요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탁월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LG생활건강 비건 뷰티 브랜드 ‘프레시안’ [사진=LG생활건강]

 

특히 프레시안은 자연물을 모티브로 기획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용기와 과감한 색감의 패키지로 디자인돼있다.

이번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프레시안 브랜드의 친환경적 요소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후 재활용(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재활용 유리 등 소재로 제작되고 패키지에는 사탕수수 유래 원료로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활용해 기존 페트(PET)보다 탄소 배출량을 28%나 줄였다.

아울러 퍼프(화장용 스펀지류)는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천연 옥수수 발효성분 바이오 퍼프를 적용했다. 앞서 지난 8월에는 LG생활건강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더후 공진향:설 궁중 순백세트’로 우리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순백으로 표현한 ‘왕후의 궁’ 에디션이다.

왕후의 궁 패키지는 궁중문화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 디자인이 돋보인다. 인쇄 공정도 최소화하고 궁의 미를 살리는데 주안점을 뒀다는 것dl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패키지는 순백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흰색 종이, 표면 디자인의 경우 종이를 눌러 입체감을 나타내는 3D 조각 형압작업으로 완성됐다. 패키지 표면은 경복궁 근정전 월대 장식과 서까래 연꽃 문, 교태전 아미산 정원 꽃담 등 이미지가 섬세하고 입체적으로 표현됐다. 세트함(상자)과 종이가방, 메시지 카드에도 더후 고유 패턴을 적용해 백색의 우아함을 연출했다.

이밖에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오휘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수상작은 데님 소재를 쿠션 팩트에 적용한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과 주방세제 브랜드 ‘자연퐁’,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와 협업 패키지 ‘자연퐁 x KwangJuYo’, 오랄케어 브랜드 ‘페리오’ 및 ‘리치’에서 만든 칫솔·치실·치약 패키지 ‘POP’ 등이다. 이들 수상작은 오는 11월초 국내최대 디자인 박람회 ‘디자인 코리아 2023’ 행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브랜드 가치 제고와 고객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날,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CAP’ 합류…국내 결제 기업 최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의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Circle Alliance Program, 이하 CAP)’에 합류하고, USDC 기반 차세대 결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양사는 비공식 회동을 갖고 국내 시장 스테이블코인 서비스 협력에 대해 긴밀히 논의한 바있다. 서클이 발행한 스테이

2

태광그룹, 흥국화재·흥국생명 대표에 김대현·김형표 내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은 2026년 계열사 대표 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김대현 흥국화재 대표와 김형표 흥국생명 대표를 각각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흥국화재 대표 내정자는 지난 1990년 KB손해보험의 전신인 LG화재로 입사해 KB손해보험에서 부사장을 역임하며 손해보험 업종에서 30년 넘게 근무했다. 올 3월 흥국생명 대표로 합류한 후 이

3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특대형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제독 연대기 추가 및 신규 투자 시즌 개막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제독 연대기 ‘라이너스 라쳇전’이 추가됐다. 해당 연대기 주인공은 천재 제독 ‘라이너스 라쳇’으로, 15세기 북유럽의 바다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과학과 지식을 바탕으로 바다의 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