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 첫 티저 이미지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0:48:18
  • -
  • +
  • 인쇄

크래프톤은 자체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애나는 크래프톤이 올해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 버추얼 휴먼 ‘애나(ANA)’ 첫 번째 티저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구현했다.

또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동공의 움직임과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신체 전체도 자연스러운 관절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통해 사람처럼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도 입혔다.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이라며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