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첫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7 10:06:50
  • -
  • +
  • 인쇄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데스턴'에 대한 상세 내용을 글로벌 파트너 대상 행사 '데브 토크(Dev. Talk)'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스턴은 폭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파괴된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한 8×8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내달 13일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 수 있다. 

 

▲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데스턴 맵 출시에 앞서 지난 25일 개발팀이 직접 개발 배경과 목적, 방향성, 디자인 등을 소개하는 데브 토크를 진행했다.

데이브 커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8x8 대형 맵의 경우 시각적인 다채로움은 물론 폭넓은 교전 양상 등 경험의 양적인 측면에서도 즐거움을 줘야 한다"며 "데스턴은 수직적인 도심부 지형부터 완만한 언덕과 평지, 늪지대, 중앙 평원 등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극단적인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발팀은 '등강기(Ascender)', 육지와 바다 모두 이동이 가능한 '에어보트(Airboat)' 등 이동 수단과 신규 총기 'Origin 12 샷건', 하이엔드 급 'MP9 (SMG)', 신규 전술 장비 ‘블루칩 디텍터’ 등을 선보였다.

또 발표 이후 직접 데스턴 맵에서 게임을 시연하며 이용자들이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가졌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데스턴은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맵"이라며 "색다른 지형 구조와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영상은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유튜브 및 파트너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