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첫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7 10:06:50
  • -
  • +
  • 인쇄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데스턴'에 대한 상세 내용을 글로벌 파트너 대상 행사 '데브 토크(Dev. Talk)'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스턴은 폭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파괴된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한 8×8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내달 13일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 수 있다. 

 

▲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데스턴 맵 출시에 앞서 지난 25일 개발팀이 직접 개발 배경과 목적, 방향성, 디자인 등을 소개하는 데브 토크를 진행했다.

데이브 커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8x8 대형 맵의 경우 시각적인 다채로움은 물론 폭넓은 교전 양상 등 경험의 양적인 측면에서도 즐거움을 줘야 한다"며 "데스턴은 수직적인 도심부 지형부터 완만한 언덕과 평지, 늪지대, 중앙 평원 등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극단적인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발팀은 '등강기(Ascender)', 육지와 바다 모두 이동이 가능한 '에어보트(Airboat)' 등 이동 수단과 신규 총기 'Origin 12 샷건', 하이엔드 급 'MP9 (SMG)', 신규 전술 장비 ‘블루칩 디텍터’ 등을 선보였다.

또 발표 이후 직접 데스턴 맵에서 게임을 시연하며 이용자들이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가졌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데스턴은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맵"이라며 "색다른 지형 구조와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영상은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유튜브 및 파트너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

2

한성모터스, 뮤지컬 '위키드' 고객 초청 전관 행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지난 11일, 부산 문현동 드림씨어터에서 뮤지컬 <위키드(Wicked)> 내한공연을 전관 대관해 고객 초청 연말 문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한 해 동안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3

KB금융, 6개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추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지주는 16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12월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KB증권 등 6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추천된 후보는 이달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 최종 심사와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 재선임된 대표이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