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서바이벌 호러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4 01:55:00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독립스튜디오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가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콘솔과 PC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된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크래프톤 제공]


게임 제작은 블록버스터 호러 프랜차이즈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의 제작자로 유명한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가 맡고 있다.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서 벌어지는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다.

공포가 중요한 게임인 만큼 ‘호러 엔지니어링(Horror Engineering)’이라는 독특한 게임 디자인 방식을 개발에 도입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주요 게임 캐릭터의 성우로 영화 트랜스포머(2007)에서 캡틴 리녹스 역을 맡았던 배우 조쉬 더하멜과 더 보이즈에 출연한 카렌 후쿠하라 등이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는 "수십 년 간 열정을 다해온 서바이벌 호러 게임 장르인만큼, 올 연말 차세대 콘솔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SDS는 크래프톤의 대표적인 서구권 독립스튜디오이며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며 "SDS가 특유의 색깔과 게임 디자인 기법을 통해 독창성 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2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3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가을 축제 캠페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