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애나' 첫 티저 이미지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3 10:48:18
  • -
  • +
  • 인쇄

크래프톤은 자체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휴먼 '애나(ANA)'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애나는 크래프톤이 올해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버추얼 휴먼이다. 

 

▲ 버추얼 휴먼 ‘애나(ANA)’ 첫 번째 티저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 제작 기술로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구현했다.

또 최고 수준의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동공의 움직임과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신체 전체도 자연스러운 관절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음성 합성(Voice Synthesis)' 등의 딥러닝 기술을 통해 사람처럼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고유의 목소리도 입혔다.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이라며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아울렛·커넥트현대,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10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 전 점포에서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SUPER WEEKEND)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퍼위켄드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로, 해외패션·여성패션·아웃도어 등 200여개 브랜

2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 엄선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3

한진-대한항공씨엔디-농협경제지주, K-푸드 세계화 기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함께 우리 농산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국내외 탑승객들에게 우리 농산물 기반 기내식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한진은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농협 가공식품 대한항공 기내식 납품을 위한 업무협약(MO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