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분기 매출 '사상 최대' 기록...1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37.3%↑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3 02:49:07
  • -
  • +
  • 인쇄

크래프톤은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230억 원, 영업이익 3119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13.5%, 37.3%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분기 매출로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크래프톤 CI]


당기순이익은 245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4% 증가했다.

크래프톤 측은 1분기에 배틀그라운드 IP가 플랫폼별로 균형잡힌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올해 1월 배틀그라운드 무료화 이후 장기 이탈 사용자 수가 회복되면서 평균 월별 활동 사용자 수(MAU)가 전분기보다 3배가량 늘었다.

또 유료 구매자 수도 2배 이상 늘면서 분기 매출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모바일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5% 늘어난 3959억 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PC 분야 매출은 60.6% 증가한 1061억 원으로 집계됐다.

콘솔 분야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4% 성장했다.

1분기 전체 매출에서 해외 부문이 95%를 차지한 가운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점유율과 성장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크래프톤은 올해 안에 프로젝트M,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 신작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제트와 조인트 벤처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이며,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아울렛·커넥트현대,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10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 전 점포에서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SUPER WEEKEND)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퍼위켄드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로, 해외패션·여성패션·아웃도어 등 200여개 브랜

2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 엄선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3

한진-대한항공씨엔디-농협경제지주, K-푸드 세계화 기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함께 우리 농산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국내외 탑승객들에게 우리 농산물 기반 기내식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한진은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농협 가공식품 대한항공 기내식 납품을 위한 업무협약(MO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