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단지 내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 개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6 10:48:40
  • -
  • +
  • 인쇄
내년 분양단지부터 순차 적용

포스코건설은 '더샵’만의 단지 내 조경공간 식물원 카페 ‘플랜트리움'을 새로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원을 집안으로'라는 기치로 식물원 카페에서 정원을 보며 샐러드를 먹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복합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 플랜트리움 원예공간 내부 예상도. [포스코건설 제공]

 

플랜트리움(Plantrium)은 식물을 뜻하는 '플랜트(Plant)'와 공간을 의미하는 접미사 '~아리움(Arium)'의 합성어다.

플랜트리움은 단지 중심에 대형 온실형 구조물로 설치해 주민들의 접근성‧이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지하층 LED 식물농장에서 채소를 직접 채취해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플랜트리움 하부 미디어월과 야외 데크 공간이 1층으로 이어져 있다.

상층부에는 나무‧꽃들 사이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조성돼 있고 여행 또는 출장 시 반려 식물을 맡길 수 있는 식물호텔‧병원을 설치했다.

외관 디자인도 햇볕‧바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유리로 감싸고 있는 삼각형 철골 구조물로 계획했다. 건물 내부의 높이 차이와 상·하부 입면의 환기창을 통해 식물 생장에 필요한 기류를 형성해 온열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플랜트리움은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녹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