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새 한글 서체 '글림체' 무료 배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5 11:04:38
  • -
  • +
  • 인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새 한글 서체 '글림체'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오후 1시부터 무료로 배포되는 글림체는 배달의민족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을 활용해 그림과 글자를 합친 형태로, 배민 디자이너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제작됐다. 

 

▲ 배민 글림체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 서체는 멀리서 보면 글자 같지만, 자음과 모음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배달이친구들이 몸으로 한글을 표현하는 형상이다.

지금까지는 타자로 칠 수 있는 형태의 폰트를 공개했으나, 글림체의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로 제공돼 그림판과 같은 빈 화면에 자음과 모음을 하나씩 끌어다가 글자를 만들 수 있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크리에이티브부문장은 "글림체는 가까이에서 보면 배달이의 표정까지 보이는 역동적 그림이고, 멀리서 보면 한 글자 한 글자 자연스럽게 읽히는 글자"라며 "글림체를 들여다보면서 아기자기한 그림의 맛을 느끼고, 직접 자모를 조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한글 놀이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2012년부터 서체를 제작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을지로체 등을 무료로 배포해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마블 테마의 러닝 축제 ‘마블런 서울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마블런(Marvel Run)’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Marvel)’을 테마로 한 러닝 행사로, 국내에서는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1만 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오

2

두나무, '페이커' 이상혁과 업비트 브랜드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모델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3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JW 메리어트 강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쿠팡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요 판매자들이 참석했다. 총 170여 개 업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했다. 쿠팡은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써밋에서는 로켓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