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글패키지’ 가입자 10만 명 달성 눈앞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2 11:05:41
  • -
  • +
  • 인쇄
‘구글 네스트 허브’, ‘무드등’, ‘스마트 멀티탭’ 패키지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가 출시 약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앞두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출시된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 적용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무드등’ ▲가전제품 전원 제어, 음성 제어 기능의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홈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상품이다.
 

▲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최근 LG유플러스는 국내 홈 IoT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구글패키지 개편을 통해 구글 네스트 허브에 ▲손짓으로 콘텐츠를 제어하는 ‘퀵 제스처’ ▲레이더 기술로 고객의 수면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는 ‘수면 센싱’ 등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주요 상품 타깃층인 2030세대 가입자는 약 40%로 나타났다. 가족과 함께 홈 IoT를 이용하는 40대 고객의 비중도 약 28%로 높게 나타났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환기하고자 프로야구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몰 유샵에서 구글패키지 가입에 대한 상담을 받은 700명에게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이 증정된다.

상담을 받고 신규 가입한 300명에게는 치킨 쿠폰도 제공된다. 이벤트는 올해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 IoT 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