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레뷰’에 72억 투자...지분 10% 확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4 17:05:04
  • -
  • +
  • 인쇄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 마케팅 솔루션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사모투자 펀드 운용사 ‘키움프라이빗에쿼티(키움PE)’,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약 562억 원(지분율 78%) 규모의 공동 투자 형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 중 72억 원을 투자해 레뷰 지분 10%를 확보했다.


 
▲ (왼쪽부터) 장학성 한국투자파트너스 PE본부장,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 장대규 레뷰 대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이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지난 23일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과 장학성 한국투자파트너스 PE본부장, 장대규 레뷰 대표,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공동 투자‧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레뷰는 국내 최대 규모 70만 인플루언서의 누적 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품‧서비스별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추천해 연결해준다.

소상공인 니즈에 적합한 고객에게 생생한 상품 체험 정보를 전달한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마케팅 과정 모니터링과 성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SOHO(스몰 오피스 홈 오피스) 특화 상품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의 마케팅 솔루션을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U+우리가게패키지는 안심 결제 인터넷‧CCTV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통신상품과 세무‧회계‧구인‧렌탈‧금융 등 매장 경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레뷰 인플루언서 솔루션을 포함해 총 10종의 소상공인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솔루션 제공으로 U+우리가게패키지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상무는 “소비자들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증가함에 따라 레뷰는 가성비 높은 마케팅 수단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니즈를 공략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