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글패키지’ 가입자 10만 명 달성 눈앞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2 11:05:41
  • -
  • +
  • 인쇄
‘구글 네스트 허브’, ‘무드등’, ‘스마트 멀티탭’ 패키지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가 출시 약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앞두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출시된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 적용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무드등’ ▲가전제품 전원 제어, 음성 제어 기능의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홈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상품이다.
 

▲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최근 LG유플러스는 국내 홈 IoT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구글패키지 개편을 통해 구글 네스트 허브에 ▲손짓으로 콘텐츠를 제어하는 ‘퀵 제스처’ ▲레이더 기술로 고객의 수면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는 ‘수면 센싱’ 등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주요 상품 타깃층인 2030세대 가입자는 약 40%로 나타났다. 가족과 함께 홈 IoT를 이용하는 40대 고객의 비중도 약 28%로 높게 나타났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환기하고자 프로야구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몰 유샵에서 구글패키지 가입에 대한 상담을 받은 700명에게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이 증정된다.

상담을 받고 신규 가입한 300명에게는 치킨 쿠폰도 제공된다. 이벤트는 올해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 IoT 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