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MZ세대 공감 콘텐츠 확대 유튜브 채널 개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1:09:4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투자를 시작하는 MZ세대 고객들을 위한 공감형 콘텐츠를 추가 확대해 유튜브 채널 '하나TV[하나증권]'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증권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9년부터 리서치센터 연구원들의 매일 아침 자체 미팅을 실시간 방송으로 전달하며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개편으로 정보형 콘텐츠뿐만 아니라 예능형, 소통형, 공감형 콘텐츠 등을 통해 브랜드 채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자료=하나증권]

 

개편 이후 가장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모두의 해답소'는 지난 8월 론칭한 하나증권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해답하라, 하나증권' 시리즈 광고와 연계해 일상과 투자에 관한 공감과 해답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개그맨 신규진과 기상캐스터 김가영이 MZ세대들의 공간인 성수동과 상수동을 오가며 해답을 건네는 상담자로 활약한다.

 

두 번째 메인 콘텐츠인 '테니스에 진심인 편'은 이제 막 테니스를 배우기 시작한 하나증권 아나운서 편다송 사원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테니스 스승들을 찾아 테니스 기본기를 습득하며 테생아(테니스+신생아)에서 테린이(테니스+어린이)로 발전해 가는 성장 드라마 스포츠 콘텐츠다.

 

인문학과 투자를 연결한 '인문학이 머니(Money?)'는 문화, 예술, 요리,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색다른 시선에서 투자의 아이디어를 발굴해보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다. 흑백요리사의 데이비드 리 세프,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 등이 출연한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투자자를 위한 정보 콘텐츠 위주의 기존 하나TV를 일상에서의 공감, 다양한 주제와 관점에서의 소통을 담을 수 있는 채널로 변모시키기 위해 전면적인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2회 마이애미 아트 위크 '패밀리 오피스' 포럼 성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제2회 마이애미 아트 위크 '패밀리 오피스 포럼(Family Office Forum)'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는 힐튼 패밀리 오피스 회장인 J. 브래들리 힐튼(J. Bradley Hilton)이 참여해, 단순한 자산 운용을 넘어 레거시와 문화, 기술이 결합된 미래 지향적 비전에 대해 논의하며 행사 전반의

2

코엑스 가득 채운 쿠키런…데브시스터즈, '스윗런' 오프라인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데브시스터즈는 캐릭터 전문 편집숍 버터샵과 손잡고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주말,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버터샵 매장에서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스윗런(Sweet Run)’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앞서 지난 13일 대구 동성로점과 부산 해운대점에서 진행된 현장 소통 이벤트에 이은 세 번째 오프라인 행사다. 쿠키

3

한미약품, CP 등급 ‘AAA’ 7년 연속 달성…제약업계 최장 기록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7년 연속 유지하며 국내 제약업계 최장 기록을 세웠다.한미약품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 및 포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