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미국 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1:22:1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5월 말 상장한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ETF는 배당성장 ETF로 유명한 'SCHD'(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와 동일한 주식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상품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콜옵션을 매월 탄력적으로 매도해 연 10% 수준의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아울러 동일유형 상품 중에 가장 높은 월배당을 지급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가장 많이 유입됐다는 설명이다. 상장 이후 597억원의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은 매월 시가배당률은 약 1% 수준에서 분배금은 101원 이상을 지급했다. 상장 이후 총 5회에 걸쳐 513원의 배당금을 지급했다.

 

삼성자산운용은 해당 상품이 연 10% 수준의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함에 따라 포트폴리오 자산들의 시세 차익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산 중 일부만을 활용해 콜옵션매도에 따른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만큼 주가가 상승할 경우 시세 차익 참여도 가능한데, 이 상품의 배당수익을 포함한 상장 이후 6개월가량 수익률이 13.2% 수준에 이른다.

 

한동훈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투자자분들께 약속드린 월 1% 수준 배당과 안정적인 시세 차익을 지속해 보여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