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년간 보이스피싱 시도 1만 5000여 회 차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2 11:24:39
  • -
  • +
  • 인쇄
“고객 9144명 통화 시도 차단, 약 2285억 원 피해 예방”

SK텔레콤이 서울경찰청과 함께 운영한 ‘보이스피싱 번호 차단 서비스’를 통해 지난 1년간 총 1만 5737개의 보이스피싱 전화 연결을 차단했다고 22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번호 차단은 경찰에 피해 신고 접수된 보이스피싱 번호를 SKT가 공유받아 자사 고객에게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도록 차단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3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다.
 

▲ SKT와 서울경찰청의 보이스피싱 번호차단 서비스 [SK텔레콤 제공]

 

SKT는 지난 1년간 1만여 개의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에 대한 차단 조치를 통해 고객 9144명에게 갈 통화 시도를 사전에 차단해 약 2285억 원의 피해를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차단되는 보이스피싱 번호는 지역 단위가 아닌 전국 경찰청에 신고된 모든 번호를 대상으로 한다. 금전적 피해의 발생만이 아니라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경우에도 112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SKT는 허위신고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중복 접수 등 특정 조건이 충족된 번호에 한정해 차단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손영규 SKT 정보보호담당은 “SKT은 서울경찰청과 지속해서 협력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고객이 줄어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2

하나투어 AI 여행 상담 ‘하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100만 건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자사의 AI 여행 상담 서비스 ‘하이(H-AI)’가 론칭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건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하이(H-AI)’는 항공권, 숙소, 패키지 상품 등 여행 관련 정보를 대화형으로 탐색할 수 있는 하나투어의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일정 생성부터 맞춤 상품 추천·비교, 항공 페널티 및 위

3

엔씨소프트, 아이온2 작업장 제재 방안 발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아이온2’가 작업장 대응을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2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정 해외 VPN 차단 게임 내 신고 시스템 고도화 하드웨어 차단방식 도입 등 작업장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무분별한 채집 매크로 확산 방지를 위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