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 가게 간판 새단장' 이벤트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1:25: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우리 가게 간판에 담긴 사연을 남기면, 당근마켓이 새 간판으로 교체해드려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오늘(11일)부터 오는 23일(수)까지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간판, 000을 걸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이 동네가게 성장지원을 위해 간판 교체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당근마켓]

해당 이벤트는 당근마켓의 동네 가게 성장 지원 캠페인 ‘단비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다. 단비프로젝트는 꼭 필요할 때 알맞게 내리는 단비처럼 당근마켓이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긍정적인 변화를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당근마켓의 광고, 비즈프로필 등 로컬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의 준말인 ‘당비(Daangbi)’를 연상케하기도 한다.

단비프로젝트 첫 번째 이벤트는 ‘간판, 000을 걸다’는 라임에 맞춰, 간판, △‘내 꿈’을 걸다 △’우리 가족'을 걸다 △‘전 재산'을 걸다와 같이 동네에서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이 처음 가게 간판을 달았을 때 또는 가게 이름을 지었을 때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댓글로 남기면, 3명을 선정해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해주는 이벤트다.

“우리 가게는 딸 이름을 따서 지었다. 간판에 자식 이름을 걸고 하는 만큼 손님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가게가 되고 싶다”, “수염이 많은 것이 트레이드 마크라, 손님들에게 각인되고 싶어 ‘털보네’라는 별명을 걸고 간판을 만들었다”, “정통 필라테스를 독일에서 배워왔다. 내 자부심을 내걸고 간판을 걸었다” 등 동네 간판마다 담겨있는 저마다의 사연들이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아직 간판이 없는 소규모 가게들도 가게 이름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며 첫 간판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앱 검색창에서 ‘간판 새단장’을 검색하면 당근사장님학교 소식 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현재 간판 사진과 가게 이름에 담긴 사연을 댓글창에 공유하면 된다.

당근마켓은 이벤트 응모자 중 총 3명을 선정해 기존 간판을 무상으로 새 것으로 교체해준다. 기존 간판의 철거부터 새로운 간판의 디자인, 제작, 설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사장님이 원하는 간판이 있다면 해당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당첨자들의 사연과 간판 교체 과정은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댓글을 남겨준 응모자 전원에게는 당근마켓 광고 캐시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5일(금)이며, 광고 캐시는 30일(수)에 일괄 지급된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팀 팀장은 “동네 곳곳에 자리잡은 가게 간판들이 가진 저마다의 사연들을 담아내, 지역 주민들이 동네 가게들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보다 많은 발길이 찾아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가게의 얼굴이라 불리는 우리 가게 간판에 담긴 재미있는 사연도 공유하고, 무상으로 간판도 교체할 수 있는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사장님이 해냄’, ‘사장님 학교’ 등 당근마켓의 로컬 마케팅 서비스에 관한 정보와 사용법을 영상으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과 광고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유사 업종의 가게 운영 노하우를 짧은 영상으로 제공해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 동네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영화 산업 선순환 구조 복원 위한 '홀드백' 정책 토론회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영화 산업의 선순환 구조 복원을 위한 ‘홀드백’ 제도 도입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5일 한국영화관산업협회에 따르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영화관산업협회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영화 산업의 선순환 구조 복원을 위한 홀드백 정책 토론회’가 오는 6일

2

스타벅스, 5년간 장애인 200여 명 치과 치료 지원…기금 5억 원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취약계층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이어온 가운데, 지난 5년간 누적 5억 원의 기금을 통해 치과 치료와 수술을 받은 중증·희귀질환 장애인 환자가 200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1년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과 ‘취약계층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

3

윈저, '2026 월드 위스키 어워즈' 전 라인업 수상…17년 골드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세계적 위스키 품평회 ‘2026 월드 위스키 어워즈(World Whiskies Awards, WWA)’에서 출품한 3개 전 제품이 모두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월드 위스키 어워즈는 전 세계 위스키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품질을 평가하는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