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상현실 입주 지원 서비스 ‘디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1 12:04:59
  • -
  • +
  • 인쇄
특정모드 지원…전세‧매매 거래 시 활용 가능

DL이앤씨가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360도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 입주 아파트부터 선별적으로 디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 '디뷰'의 360도 VR [DL이앤씨 제공]

 

디뷰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 집을 둘러보고 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세대 내부를 타입별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사전점검부터 이사‧입주 후 단계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 집과 같은 세대를 살펴볼 수 있다.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높이‧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세‧매매 거래에도 디뷰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당일 및 입주 후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도 지원한다. 도배‧마루‧가구‧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사전점검부터 입주 후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정보를 더욱 개선하고 보강해 디뷰를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입주지원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