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자동차금융 플랫폼 '우리WON카' 출시···"원스톱 서비스"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26 12:08:35
  • -
  • +
  • 인쇄
나의 대출한도·우리WON Pick·우리차고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 선보여
우리은행·우리카드·우리금융캐피탈 협업,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우리카드·우리금융캐피탈 3사가 협업해 주목할 만한 자동차금융 플랫폼을 내놨다.나의 대출한도·우리WON Pick·우리차고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갖췄다는 평가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원)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원)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포스터=우리금융지주 제공]

이번에 출시된 '우리WON카' 플랫폼은 자동차금융에 강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의 자회사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우리WON Pick ▲우리차고 등의 주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나의 대출한도’는 한 번의 조회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의 금융상품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상품은 신차대출, 중고차대출, 신용대출, 전환대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결과 화면에서 고객 조건에 맞는 최적의 금융상품을 제시해 여러 곳에서 조회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우리WON Pick’은 고객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받은 답변을 기준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선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시한다.

또한, ‘우리차고’는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차량정보, 내차시세, 정기검사일정 등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향후 자동차 정비 및 주차 등 생활밀착형 차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WON카 플랫폼은 그룹 디지털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됐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향후 그룹시너지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토리든 인수설’에 “확정된 것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 인수 추진설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인수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공시를 통해 LG생활건강은 “관련 사항이 확정

2

맥도날드 ‘맥윙’, 상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인기 사이드 메뉴 ‘맥윙’이 27일부터 정식 메뉴로 편입돼 상시 판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맥윙은 맥도날드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치킨 메뉴로, 그동안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운영돼 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매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재출시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

3

김덕주 신세계인터 대표 "3I 중심 조직 패러다임 전환해 신성장 만들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조직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6일 오후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25년, 3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