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전현무도 놀란 '애플녀' 등장! 첫회 관전 포인트는?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9:33: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신규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업그레이드 된 ‘실험 카메라’를 소재로 ‘연애 예능계’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킬 태세다.

 

▲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28일 첫 방송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SBS Plus]

 

28일(화) 밤 10시 10분 첫 방송하는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는 과거 예능에서 단골 소재로 사용하던 ‘실험 카메라’ 아이템을 요즘 세대에 맞게 변형시킨‘실험 카메라’ 예능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연애 좀 하는’ MC 전현무, 양세찬, 이은지, 츄, 성지인이 캐스팅 됐으며, 이들은 뼛속까지 과감한 MZ들의 ‘실험 카메라’ 속 연애 심리를 함께 들여다보며 이 시대의 연애와 사랑의 의미에 대한 화두를 던질 예정이다. ‘나는 SOLO’로 연애 예능계에 큰 획을 그은 SBS Plus의 새로운 야심작인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의 차별점과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 업그레이드 된 ‘실험 카메라’! ‘애플녀 군단’까지 동원?

 

과거 ‘실험 카메라’ 예능은 리얼하고 짜릿한 재미로 인기를 모았지만, 인위적인 설정과 스토리, 그리고 작은 카메라로 담기 힘든 기술적 한계 등으로 자취를 감췄다. 하지만 유튜브 등을 통해 MZ들 사이에서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이에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제작진은 더욱 쫀쫀한 기획과 구성으로 몰입감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장비, 전문가 군단을 동원해 ‘실험 카메라’의 재미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우선, 첫 코너인 ‘독사과 챌린지’는 실제 커플 중 한 명에게 의뢰를 받아 진행되며, 특정 상황과 실험 속에서 연인이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를 함께 지켜보는 형식이다. 특히 의뢰인에게 받은 정보를 통해 연인의 이상형에 가까운 ‘애플녀’(사랑의 훼방꾼)를 투입시키며, 이 애플녀는 일명 ‘애플짓’(플러팅 기술)을 통해 거부하기 힘든 유혹의 ‘독사과’를 건넨다. 두 번째 코너인 ‘독사과 실험실: 당신이라면?’은 특정 상황에 부딪힌 일반인 남녀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다양한 커플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한편 이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곁들여 요즘 MZ들의 연애관을 확인할 수 있다.  

 

# 자극적 재미만 추구? NO! ‘고품격 도파민’이 터진다!

 

도파민이라고 다 똑같은 도파민이 아니다. 수많은 연애 예능 속에서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는 리얼리티에서 나오는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과 분노, 뜻밖의 상황에서 터지는 설렘과 웃음, 가슴이 몽글몽글해지는 감동까지 ‘고품격 도파민’을 책임지겠다는 포부다.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공들인 ‘실험 카메라’로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잡고자 한다”며 “실제 의뢰인의 ‘독사과 챌린지’를 함께 지켜보면서 ‘내 사랑은 안녕한지’를 되돌아 볼 수 있고 ‘독사과 실험실: 당신이라면?’을 통해서는 ‘나라면 저 상황에서 어떻게 할까’라는 간접 체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5MC의 케미! ‘솔직+예리+공감 입담’ 자신만만

 

지극히 현실적이고 리얼한 주제로 ‘실험 카메라’가 진행되는 만큼 이들을 지켜보는 5MC 전현무X양세찬X이은지X츄X성지인의 활약상 또한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평소 ‘나는 SOLO’ 애청자라고 밝힌 전현무부터 연애 예능의 ‘단짠’ 매력을 잘 아는 양세찬, ‘연애 도파민 중독자’라 소개한 이은지, ‘연애 예능 MC 꿈나무’ 츄, ‘현직 결혼정보회사 대표’ 성지인까지 5명의 MC들은 예리한 참견과 티키타카로 ‘실험 카메라’의 재미와 의미를 배가시킨다. 실제로 첫 녹화에서 이들은 과거 연애사까지 오픈하는 등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을 발휘했다는 전언이다.

 

이처럼 요즘 남녀들이 고민하는 연애와 그 이면의 속내를 생생히 담아낼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는 28일(화) 오후 10시 10분 SBS Plus에서 첫 회를 방송하며, ‘쿠팡플레이’에서도 독점으로 동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