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AI 네이티브’ 공채 면접자에게 오픈AI 코딩 에이전트 지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6 13:13: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AI 네이티브(AI-native)’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에 2000여 명의 지원자를 끌어모으며 서류 접수를 마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무신사 테크 부문이 운영하는 신입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 ‘무신사 루키(Musinsa Rookie·MUKIEs)’의 일환으로, 지난달 16일부터 진행됐다. 무신사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선발 평가에 돌입한다.

 

▲ [사진=무신사]

 

2차 면접 전형에서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연구 기업 오픈AI(OpenAI)의 AI 도구를 활용해 지원자의 실무 역량을 검증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면접 대상자 전원에게 오픈AI의 AI 기반 코딩 에이전트 ‘코덱스(Codex)’를 제공한다.

 

이번 전형은 실제 업무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AI 도구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단순한 코딩 숙련도를 넘어 AI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살핀다는 방침이다.

 

평가 과정에는 무신사가 자체 개발한 ‘AI 평가 툴’을 활용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인다. 무신사는 이번 채용 전형을 계기로 전사 차원의 오픈AI 기술 도입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서류 접수 결과는 무신사의 기술 경쟁력과 AI 네이티브 개발자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며 “AI 도구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 검증이 무신사가 지향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핵심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엔솔, 스텔란티스 지분 삼켰다…캐나다 공장 'ESS 올인'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스텔란티스와의 캐나다 합작법인 '넥스트스타 에너지(NextStar Energy)'를 100% 자회사로 전환한다. 단독법인 체제로 전환을 통해 북미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S(에너지 저장장치) 시장 선점을 위한 전초기지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서다. 6일 LG에너지솔루션은 캐나다 합작

2

인스파이어, 30년 경력 김병은 셰프 총주방장 승진 임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는 호텔·복합리조트 컬리너리 전문가 김병은 셰프를 총주방장(Executive Chef)으로 승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병은 총주방장은 약 30년에 가까운 업계 경력을 보유한 인물로, 인스파이어를 비롯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제주신화월드 등 국내 주요 5성급 호텔과 대형 복합 리조트에서 다수

3

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이익 3358억…전년比 52.3% 늘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핵심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6년 만에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 4조6232억 원, 영업이익 368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9.5%, 영업이익은 52.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19년 이후 최대치다. 실적 개선은 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