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선물, SPXW, XSP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3:17:3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투자선물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를 기반으로 한 SPXW(S&P500 지수 옵션)와 XSP(미니 S&P500 지수 옵션)의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PXW와 XSP의 제로데이(0DTE) 옵션은 당일 만기 상품으로 S&P500 지수의 시장 변동성에 즉각 대응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두 옵션 모두 현금결제 방식을 채택해 실물 인수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사진=유진투자선물]

 

특히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XSP는 소액으로 S&P500 지수 기반 제로데이 옵션에 투자할 수 있는 SPXW의 미니사이즈 옵션 상품이다. 다양한 자산 규모의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XSP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PXW와 XSP는 정규 거래 시간 외에도 오전 10시 15분부터 오후 11시 25분까지 매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미국 시장 개장 전후에 나오는 주요 경제 지표나 기업 실적 발표 등의 중요한 이벤트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

 

유진투자선물은 이번 거래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투자자가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즉각적인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SPX와 XSP의 실시간 차트와 시세를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SPXW와 XSP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SPXW는 2.49달러, XSP는 1.99달러의 계약당 할인 수수료가 적용된다.

 

올해 국내 최초로 미국 주식 옵션 전 종목을 상장한 유진투자선물은 이번 SPXW와 XSP 제로데이 옵션 추가로 S&P500 지수 기반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지원하는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유진투자선물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글로벌 옵션 시장에서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SPXW와 XSP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투자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