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선물, SPXW, XSP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3:17:3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투자선물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를 기반으로 한 SPXW(S&P500 지수 옵션)와 XSP(미니 S&P500 지수 옵션)의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PXW와 XSP의 제로데이(0DTE) 옵션은 당일 만기 상품으로 S&P500 지수의 시장 변동성에 즉각 대응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두 옵션 모두 현금결제 방식을 채택해 실물 인수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사진=유진투자선물]

 

특히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XSP는 소액으로 S&P500 지수 기반 제로데이 옵션에 투자할 수 있는 SPXW의 미니사이즈 옵션 상품이다. 다양한 자산 규모의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XSP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PXW와 XSP는 정규 거래 시간 외에도 오전 10시 15분부터 오후 11시 25분까지 매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미국 시장 개장 전후에 나오는 주요 경제 지표나 기업 실적 발표 등의 중요한 이벤트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

 

유진투자선물은 이번 거래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투자자가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즉각적인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SPX와 XSP의 실시간 차트와 시세를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SPXW와 XSP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SPXW는 2.49달러, XSP는 1.99달러의 계약당 할인 수수료가 적용된다.

 

올해 국내 최초로 미국 주식 옵션 전 종목을 상장한 유진투자선물은 이번 SPXW와 XSP 제로데이 옵션 추가로 S&P500 지수 기반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지원하는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유진투자선물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글로벌 옵션 시장에서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SPXW와 XSP 제로데이 옵션 거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투자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