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누구나 요리의 즐거움 맛보는 '즐요' 쿠킹클래스 인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13:21: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식품업계가 마련한 쿠킹클래스가 속속 매진될 정도로 인기다. 기업의 노하우를 총동원해 요리의 재미를 맛볼 수 있게 하는 만큼 요리 초보와 어린이는 물론 밑반찬 고민을 덜고 싶은 이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과 27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는 대학생부터 휴가 낸 직장인, 은퇴한 중년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가운데 쿠킹클래스가 열렸다.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샘표 오프라인 쿠킹클래스가 재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신청자가 몰리며 일찌감치 자리가 동났다. 

 

▲샘표 쿠킹클래스 '즐요' 인기 [사진=즐요]

오랜만에 열린 쿠킹클래스 주제는 ‘요리 초보 탈출’과 ‘나도했다! 밑반찬’이었다. 칼 잡는 법부터, 주요 식재료 손질법 등 ‘요알못’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요리 초보 탈출’ 클래스는 지난 14일 네이버 예약 창구를 연 지 한나절도 안 돼 매진됐다. 참가자들은 육수 없이 만드는 솥밥, 채소를 절이지 않고 담그는 겉절이, 팬 하나로 완성하는 잡채 등을 직접 요리하고 맛보며 즐거워했다.

27일 열린 ‘나도했다! 밑반찬’ 클래스도 조기 마감됐다. 간장을 끓이지 않고 만드는 깻잎장아찌, 불을 쓰지 않고 전자레인지만 사용해 완성하는 멸치볶음 등 입맛 돋우는 5가지 반찬을 획기적으로 쉽게 만들어보고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해 자취생, 새내기 신혼부부도 즐겁게 참여했다. 참가비 1만원의 유료 행사지만, 요리에센스 연두, 토장, 조선고추장, 새미네부엌 오이소박이 양념, 새미네부엌 멸치볶음 소스 등 집에서 요리하는 데 필요한 양념들을 다양하게 선물로 제공하는 만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요리하는 쿠킹클래스도 반응이 매우 좋다. 샘표는 21일 저녁 경기도 용인시 석성초 재학생과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랜선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해말 서울 행림초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진행한 쿠킹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석성초 재학생 및 가족들과도 맛있는 추억을 만들었다.

어린이가 참여하는 쿠킹클래스에서는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하고, 복잡한 조리 과정과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제품을 활용한다. 덕분에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에 참여한다. 고사리손으로 김치를 담그고, 멸치볶음을 만들며 성취감을 맛보고 뿌듯함을 느낀다. 평소엔 보지 못했던 아이들의 진지함과 즐겁게 집중하는 모습에 부모들의 만족도도 높다. 이에 샘표는 하반기 중에 전국 초등학교 10여 곳과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을 진행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집밥이 좋지만 도전하기 어려워했던 분들이 샘표 쿠킹클래스 이후 요리를 즐거워하신다. 특히 즐요일 랜선 클래스 이후, 아이들이 요리에 참여하게 되면서 정서적으로 신체적으로 너무 건강해졌다는 후기가 많아 더 큰 보람을 느꼈다"며 "샘표는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를 열며 많은 사람들이 요리를 더욱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