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의료진, 선진의술 배우러 연세사랑병원 찾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30: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지난 9월 19일,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고 행복프로세스 사회적협동조합 및 순천향대학교부속서울병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 ‘이라크 국립병원 병원관리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1차년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15명의 연수생이 참가했다.
 

▲ 이라크 의료진들이 선진의술을 배우고자 연세사랑병원을 찾았다. 

연수는 한국형 병원 운영 모델을 학습하고 최신 진료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연세사랑병원 소개 및 비전 공유 ▲환자 중심 병원 시스템 견학 ▲수술실·병동·첨단의료연구실 등 주요 시설 탐방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무릎·척추·첨단재생의료 분야의 진료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SVF·PRP 등 첨단의료 분야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질의를 이어갔다.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는 “한국 의료기관의 운영 시스템과 첨단 시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연세사랑병원의 환자 중심 시스템과 의료 역량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충청본부, 오송차량기지서 ‘철도 재난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복구 역량 강화를 위해 청주시청·소방서·경찰서·육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지진 대응 철도재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단 오송차량기지에서 약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열차 탈선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시민 안전 확보

2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3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