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키즈플랫폼 '키즈토피아',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3:47:08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유플러스는 키즈 플랫폼 ‘키즈토피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한 ‘2024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및 자율규제 성과공유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4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는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모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 및 프로젝트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1일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됐다.

 

키즈토피아는 ▲이용자 보호 ▲사용자 간 협력 및 상호작용 ▲이용자를 위한 진정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키즈토피아는 아이들이 3D 가상 체험 공간에서 AI 캐릭터들과 외국어·동물·공룡·우주 등을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어린이 친화적인 그래픽과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익시(ixi) 기반 다양한 언어로 캐릭터와 대화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며, 출시 1년 7개월 만인 올해 12월 기준 누적 가입자 90만명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키즈토피아는 지난 4일 아동 적합성에 관한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인 ‘2024 맘스 초이스 어워즈’ 어플리케이션 부문 최고 등급인 ‘골드 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맘스 초이스’는 교육·미디어 전문가는 물론 학부모, 어린이 등으로 구성된 평가자가 제품의 품질, 교육적 가치, 독창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는 글로벌 인증 기관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메타버스프로젝트담당은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던 노력이 국내외 수상을 통해 인정 받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교육적 가치와 재미,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자는 방향성에 대해 확신과 자신감을 갖고 키즈토피아를 글로벌 대표 키즈 서비스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104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JUNTV' 콘텐츠 커머스 진출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구독자 104만 명을 보유한 건강 레시피 전문 유튜브 채널 ‘JUNTV(준티비)’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연동을 지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JUNTV의 자사몰 구축과 ‘유튜브 쇼핑’ 기능 연계를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직거래 모델 구현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2

페르노리카 코리아, 미쉐린 3스타 '밍글스'서 셰프·바텐더 장인정신 조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공식 위스키 파트너 아벨라워(Aberlour)의 셰프와 바텐더의 장인정신을 조명한 설 맞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로 다른 미식 영역에서 정점을 찍은 셰프와 바텐더를 한자리에 모은 이례적인 프로젝트다. 더블 캐스크 숙성에서 영감을 받아, 각

3

진에어, 창립 18주년 맞아 ‘통합 LCC’ 도약 다짐…“아시아 최고 저비용항공사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진에어는 22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열고 회사의 성장 과정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이 참석해 무사고 비행안전 및 모범 직원 표창, 장기근속 시상, 대표이사 기념사, 케이크 커팅 등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