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네이버, 올해 개발자 900명 채용…사상 최대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29 13:48: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IT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네이버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900여 명의 개발자를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는 연 1회 실시하던 신입 공개채용을 상·하반기로 나눠 연 2회로 확대하고, 내달부터 상반기 공채를 실시할 예정이다.
 

▲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컴퓨터공학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를 위한 별도의 개발자 육성·채용 트랙도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매월 1~10일 경력자를 뽑는 ‘월간 영입’ 프로그램을 신설해 매달 정기적으로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첫 경력 사원 모집은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

오는 7월에 입사 예정인 상반기 신입 개발자 공채는 내달 2일부터 12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에서 모집을 실시하고, 12월에 입사하는 하반기 공채는 9월에 모집한다. 채용 인원은 각 000명이다.

 

▲ 네이버 제공


특히,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최고의 기술력으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개발 환경과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황순배 네이버 채용담당 책임리더는 “정기적인 공채 채용 기회를 늘려 수시 채용의 예측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될성부른 인재를 직접 육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한 인재들이 개발자로 커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개발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 안에서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몰입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존비즈온, 작년 영업익 1277억원…"역대 최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2025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 4463억원, 영업이익 1277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4일 발표했다. 2024년과 비교해 매출은 10.9%, 영업이익은 45.0% 상승한 수치다. 4분기 실적 또한 연결기준 매출 1271억원, 영업이익 461억원의 실적을 달성하며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전년

2

'나는 SOLO' 30기 솔로남들 "좋아하는 사람 책임지기 위해 일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30기 ‘에겐남&테토녀’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4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30기 솔로남녀가 ‘자기소개 타임’으로 정체를 공개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번 30기는 출연자들이 서로를 만나보고 직접 명명한 ‘

3

에듀윌, 박성완·황영준 복귀…재도약 시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업계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핵심 리더 라인업’을 재구축하며 2026년 재도약을 위한 공세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에듀윌은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기술 혁신과 실적 반등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은 최근 넷마블 등 글로벌 게임 및 IT 기업을 거친 황영준 본부장을 IT본부장으로 선임했다. 황 본부장은 에듀윌 재직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