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유튜브 ‘자이TV’ 구독자 50만 돌파…업계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4:08:35
  • -
  • +
  • 인쇄
대표 콘텐츠 ‘견본주택 라이브방송’

GS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자이TV’ 구독자 수가 건설업계 최초로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GS건설이 본격적으로 유튜브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5개월여 만에 이뤄낸 기록이다. 자이TV는 지난해 6월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 김규화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부사장, 사진 아랫줄 왼쪽에서 두 번째)와 임직원들이 자이TV 구독자 5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에 따르면 자이TV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8일 오전 기준으로 2045만 4446회를 기록했다. 콘텐츠당 평균 조회 수는 약 4만 7천여 회에 이른다.

자이TV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견본주택 라이브방송’이다. 자이TV는 올해 분양한 대부분 현장의 견본주택을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소비자가 직접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PC 등으로 견본주택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공개한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 공개 라이브 방송에는 평균 3~4만 명의 시청자가 유입됐다. 방송 이후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20만 회의 조회 수를 올렸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TV가 업계 최초로 구독자 50만 명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한 결과”라며 “내년에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캐피탈, 'KB차차차' BENZ vs BMW SUV 중고차 판매 순위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벤츠와 BMW 브랜드의 SUV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벤츠 GLC-클래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벤츠 GLC-클래스에 이어 2위는 벤츠 GLE-클래스, 3위는 BMW X5, 4위는 BMW X3, 5위는 BM

2

희망브리지-배럴,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 위한 '희망T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이달 31일부터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배럴×희망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T 캠페인’은 지난 12년간 10만여 명이 참여한 희망브리지의 대표 참여형 나눔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캠페인 키트 구성품을 활용해 직접 그려 완성한 티셔츠는 전 세

3

엑소코바이오, 글로벌 엑소좀 서밋 'RAES 2025'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엑소좀 기반 의약품 개발 기업 엑소코바이오는 제4회 ‘재생 에스테틱 엑소좀 서밋 2025(RAES 2025)’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ASCE plus’의 신제품을 선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리는 ‘RAES 2025’는 엑소코바이오가 2022년부터 주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엑소좀 전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