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유튜브 ‘자이TV’ 구독자 50만 돌파…업계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4:08:35
  • -
  • +
  • 인쇄
대표 콘텐츠 ‘견본주택 라이브방송’

GS건설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자이TV’ 구독자 수가 건설업계 최초로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GS건설이 본격적으로 유튜브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5개월여 만에 이뤄낸 기록이다. 자이TV는 지난해 6월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 김규화 GS건설 건축주택부문 대표(부사장, 사진 아랫줄 왼쪽에서 두 번째)와 임직원들이 자이TV 구독자 5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에 따르면 자이TV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8일 오전 기준으로 2045만 4446회를 기록했다. 콘텐츠당 평균 조회 수는 약 4만 7천여 회에 이른다.

자이TV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견본주택 라이브방송’이다. 자이TV는 올해 분양한 대부분 현장의 견본주택을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소비자가 직접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PC 등으로 견본주택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공개한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 공개 라이브 방송에는 평균 3~4만 명의 시청자가 유입됐다. 방송 이후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20만 회의 조회 수를 올렸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TV가 업계 최초로 구독자 50만 명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한 결과”라며 “내년에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역사 콘텐츠로 재탄생한 ‘해상왕 장보고’… 경주서 대형 창작 뮤지컬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문화엑스포 신규 제작공모 선정작 뮤지컬 '해상왕 장보고'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관객과 만난다. 본 작품은 신라의 수도 경주를 출발점으로 동아시아 해양 실크로드의 장대한 여정을 무대에 재현해, 2025 APEC 성공 개최로 글로벌 도시로 도약한 경주의 정체성을

2

한국투자증권, 국내 첫 IMA 상품 출시…23일까지 모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서 첫 IMA 상품을 출시하고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실적에 따른 성과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원금 지급 의무형 실적배당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1호 IMA 상품은 2년 만

3

삼성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대상 ‘S.Lounge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S.Lounge 웹세미나’에 대한 신청 고객이 2배 이상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2022년 10월 디지털 우수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S.Lounge를 출시해 웹세미나, 디지털PB의 투자상담, 리서치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S.Lounge 고객 대상 웹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