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 슈즈 편집숍 ‘폴더’ 매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4:15:2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가 슈즈 편집숍 ‘폴더(FOLDER)’를 매각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수 주체는 슈즈 유통 전문 기업 에이비씨마트(ABC마트)로, 이번 거래는 자산 양수도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각 금액은 비밀 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 [사진=이랜드월드]

 

폴더는 이랜드가 2012년 론칭한 슈즈 편집숍으로, 현재 전국에 35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연간 매출 규모는 약 1천억 원 수준이다. 글로벌 슈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구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전략을 통해 국내 슈즈 편집숍 시장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해왔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매각을 폴더의 추가 성장을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슈즈 유통과 운영 역량이 검증된 전문 기업에 브랜드를 이관함으로써, 폴더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동시에 이랜드월드는 자체 브랜드 중심의 사업 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재편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외부 브랜드 유통 비중이 높은 편집숍 비즈니스에서 벗어나, 직접 기획·개발·운영하는 자체 브랜드에 경영 자원을 집중하는 전략적 전환으로 해석된다. 이랜드월드는 이미 성과가 검증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 마케팅 경쟁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되는 재원은 자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함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육성에 재투자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브랜드별 성장 단계에 맞춘 전략적 판단”이라며 “패션사업부문의 양대 축인 SPA와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자체 브랜드 중심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주도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